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터        
유압실린더 전문업체인 연대세방(대일)기전유한공사

 

 

김창호 사장 프로필

대일기전(주) 법인대표
연대대일기전유한공사 법인대표
연대세방기정유한공사 법인대표
연대한인상공회 이사회 이사(부회장)
연대한인상공회 운영위원회 위원
연대한인상공회 복산구지회 지회장

한국에 본사가 있는 대일기전(주)은 다년간 유압실린더를 생산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중국지사인 대일기전연대유한공사를 설립, 2004년부터 시추기를 연구개발하여 생산하기 시작, 2008년에는 복산구 개발구에 12무의 땅을 사고 이전확장하면서 연대세방기전유한공사를 별도로 설립하고 현재 연대대일기전에서는 시추기만 생산, 연대세방기전에서는 유압실린더 전제품을 전문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서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일시적인 침체를 겪은 후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본사가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대일기전(주)은 93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산업용실린더, 중장비용, 제철설비용, 농기계용외 특수실린더 등 실린더만 전문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서 실린더는 거의 모든 기계에 사용되고 있다. 김창호 사장은 중국의 거대한 내수시장을 겨냥하고 2003년 연대시 복산구공업원에 연대대일기전유한공사를 설립하였다. 유압실린더란  (기계)실린더 안의 피스톤을 유압으로 이동시키고, 피스톤에 고정된 연접봉으로 힘을 전달하여 기계적 일을 시키는 장치이며 자동 제어계의 조작부로 많이 쓰인다. 실린더의 설계과정을 살펴보면 실린더의 응답성과 내구성이 우수하도록 높은 정밀도와 치주공차 및 형상공차(진원도, 원동도, 직각도 등)를 적용하여 마찰저항을 최소화시키며 각각의 실린더의 기능을 확실히 파악하여 제작비용이 가장 저렴하도록 설계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세방기전에서는 모든 고객들에게 사양을 제출하여 승인 후 제작한다. 실린더의 주요부품들은 표면조도의 정밀도를 0.015mm 이내로 가공되며 가공능력은 최대내경 200mm,길이 2M이며 많은 수량의 균일한 품질유지에 편리하다. 이밖에도 오염물질이 흡입되지 않는 조립실, 자동 용접라인, 조립시험라인, 청정도 시험 및 관리체제를 갖춘 세방기전에서는 유압실린더 전량 제품을 외주 없이 자체 공장에서 생산한다. 대일기전(주)은 한국에서부터 시추기회사에 소형부터 대형시추기의 실린더를 납품하여 왔으며 연대대일기전을 설립하면서 주위사람들로부터 중국실정에 맞는 시추기를 생산해 볼 것을 권고받았다. 한국에 있을 때부터 중국의 농촌지역의 수질이 안좋아 평소 지하수에 관심이 많았던 김 사장은 바이어들의 도움을 받아 2004년부터 시추기를 연구개발하여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초창기부터 한국에서 시추기전문가를 초빙하여 연구개발한 결과 현재 100m~ 1.500m까지 뚫을 수 있는 시추기를 개발하였으며 2.000미터를 뚫을 수 있는 시추기도 조만간 생산될 예정이다. 현재 대일기전의 시추기는 지금까지 산동전지역, 우룸치, 남창, 남경 등 곳에서 작업을 하여 당지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시추기 주문 전화도 잇따르고 있다. 김 사장은 평소에 직원들의 교육을 중시하였는바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매년 직원들을 한국본사로 3달씩 연수를 보내 교육받게 하였으며 직원들의 복리후생서비스도 잘 해주어 이직률이 거의 없다고 한다.
연대교민사회의 각종 행사에 후원을 아끼지 않으며 현재 연대한인상공회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김창호 사장은 향후 발전계획에 대하여"현재 유압실린더는 연대세양정공, 위해 삼성중공업, 남경 금호타이어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한국 KCC정공과 상해의 TPC공압에 OEM방식(A,B두 회사가 계약을 맺고 A사가 B사에 자사상품의 제조를 위탁하여 그 제품을 A사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생산방식 또는 그 제품)으로 모든 유압제품을 전량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고 하며 "금년내로 연대시 초원(招?)의 령롱(玲?)타이어에도 실린더를 납품 할 계획이다. 향후 고객의 신뢰와 감동을 받는 기업으로 도전하기 위하여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적 품질확보와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우수한 품질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영철 기자


사진설명1: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 김창호 사장
사진2: 연대세방기전의 홍병기 총경리(좌)가 현장에서 유용수 주임(우)과 실린더의 성능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다.
사진3: 연대대일기전의 신동수 총경리(좌)가 바이어들에게 시추기 성능을 설명하고 있다.

날짜 : 2010년 04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