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08년 10월 24일
청도조선족기업협회 교주지회에서 주최한 교주시 제1회조선족민속체육대회가 지난 10월 19일 교주시인민광장 체육장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교주시 리쮠메이 부시장을 비롯한 정부관계자와 교주한인상공회 장종윤 회장, 청도조선족기업협회 김창호 대리회장, 교주지회 박성진 회장, 청양지회, 이촌지회, 시남지회, 황도개발구지회, 교남지회 지회장, 교주시운계조선족노인협회, 부안조선족노인협회, 교주시조선족여성협회 등 관련인사와 선수단 및 관중 등 5000 여명이 참가해 스포츠문화를 즐기고 친선을 다졌다.
청도조선족기업협회 김창호 대리회장은 축사에서 조선족이 3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교주에서 기업협회가 설립되고 또한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뜻깊은 의미를 부여했으며 단결화합된 교주조선족사회를 이루어가기에 노력해줄 것을 부탁했다. 박성진 교주지회장은 교주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이런 체육대회를 계기로 회원간의 친선도모와 교주시 조선족이미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는 개막식에 이어 교주시운계조선족노인협회와 부안노인협회 노인들의 문예공연을 첫 순서로 여자배구, 축구, 달리기, 밧줄당기기, 노래자랑 등 즐겁고 풍부한 행사로 하루를 보냈으며 청도조선족기업협회 및 각 지회 그리고 교주한인상공회, 농심라면, 세원신발, 창신혜업 등 한민족 기업인들의 후원을 받았다. /김명숙 특약기자
사진설명: 개막식에서 흥겨운 춤으로 입장식 축제의 분위기를 더해주고 있는 교주조선족노인들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