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청도조선족민속축제 추적보도(1)        
 청도조선족기업협회 민속축제 개최 관련 첫 동원대회 가져
 
날짜 : 2007년 07월 08일 (22시 49분)    
 
 
'제2회 청도조선족민속축제' 개최를 위한 1차 동원대회가 청도조선족기업협회 고문단, 회장단, 이사단 성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29일 천태미가호텔 회의실에서 있었다.

청도시소수민족연의회 현귀춘 부회장과 김명남, 황민국 등 청도조선족기업협회 고문단 그리고 남용해 명예회장, 정경택 회장 등 기업협회 지도층이 이날 동원대회에 참석해 좋은 의견들을 남겼다.

동원대회는 민속축제 행사프로그램 토의와 로고 선정, 행사추진방안 등을 초점으로 진지한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최종 홍군식 시인이 설계한 로고를 민속축제 로고로 지정했다.

민속축제의 핵심부분인 행사프로그램에 있어서는 전문기획팀(팀장 이강일)에서 제출한 종목들이 초보적인 인증을 받았다. 올해 민속축제에는 관중들의 자발적인 사인행사, 개막식 대형공연, 청도 조선족축구팀 각축전, 프로연예인들과 청도조선족가수들이 함께 펼치는 밤무대, 산동성조선족기업인들의 교류좌담회,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자선바자회 등이 이색 종목으로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최측은 올해 민속축제를 지난해 보다 더욱 성대히 개최하기 위해 행사일정을 2일간으로 잡고 있으며 소수민족활동월인 10월 중순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정경택 회장은 "재청도 조선족사회의 최대 행사인 민속축제를 진정으로 활성화 시키고 길이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협회 뿐만 아니라 전반 재청도조선족사회의 동참이 필요하다"면서 "올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빠른 시일내에 기타 조선족단체들의 대표들을 초청해 추진방안을 함께 토의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성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