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상복 원장, 한중최고경영자과정  12기  2학기 5차 온라인 강의 진행

 

사진설명: 온라인 강의 현장

 

 

한중최고경영자과정 12기 2학기 제5차 온라인 강의가 4월23일 30여명 원우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강의는 한국 (주)좋은습관창조원 최상복 원장이 ‘지해로운 리더의 이끄는 질문법”이라는 테마로 진행했다. 

최상복 원장은 한국 서강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 삼성항공교육기획팀을 맡고 있다. 현재 한국 굿네이버스나눔위원, 서울시아버지대단 상임이사, 아이와 일기쓰는 모임대표로 활약하고 있으며 강의영역은 부부·부모교육, 리더십, 조직개발 등 다양하며 ‘가슴따뜻한 Honk이야기’, ‘하루 5분 희망엽서’ 등 저서를 출간했다.  

원장은 강의에서 “리더는 존경받는 리더도 필요하지만 질문하는 리더가 더 중요하며 좋은 인간관계를 회복하도록 돕는 일도 질문이다”고 전제한 후, “질문 하나가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질문이 어려운 이유, 질문을 하는 방법, 질문의 힘,  팀성공을 위한 질문법, 열린 질문과 닫힌 질문 등에 관해 설명했다.

원장은 원우들이 차분하게 뒤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갖도록 배려하면서 지혜로운 질문법으로 경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조언과 격려를 해주었다.

원장은 한중최고경영자과정 7기부터 줄곧 특강을 진행해왔으며 ‘리더의 의식수준이 곧바로 경쟁력이다’를 비롯한 강의 주제가 원우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한중최고경영자과정 12기 2학기 다음 강의는 차례로 한국 남인숙 작가의 ‘책에 맞는 글쓰기는 따로 있다’,  서정아 가수의 ’나의 행복지수’, 윤혜경 대표의 ’성공을 부르는 매력 DNA 이미지를 브랜딩하라’ 등으로 이어지면서 12기 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 김명숙 기자

2021S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