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대원학교 국제부 초등과정

Dramatic Reading competition & Book Buddy

- 책 읽기로 영어실력을 쌓아간다는 것은 참 신나는 일 –

 

 

청도대원학교 초등 국제부 ‘Dramatic Reading Competition’ 영어 동화책 읽기 대회가 지난 18일에 있었다. 초등부 전교회장인 5학년 송윤성 어린이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날 대회는 국제부 초등학생 모두가 자신에게 적합한 동화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책의 일부분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Dramatic Reading Competition’은 아이들이 영어 동화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독서를 통해 새로운 어휘와 재미있는 표현들을 배우며, 실감나게 읽는 연습을 통해 영어 억양을 살려 말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밀해질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초등 영어과 교사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발음과 억양의 유창성, 무대 매너, 성실도를 심사 기준으로 하였다고 한다.

금년 8월에 신설된 청도대원학교 국제부 초등과정은 학교장 중점교육 하나로 실력 있는 지성인을 양성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중고등부 선배들과 함께 영어 동화책을 읽는 Book Buddy' 프로그램이다.

'Book Buddy’ 프로그램은 청도대원학교 국제부 중고등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다. 이 활동의 목적은 국제부 중고등 학생들이 초등부 학생들에게 국제학교에서의 적응을 돕고 학교의 면학분위기를 전달하며, 영어 원서를 어 줄때 영어 대화 나누기를 함으로써 영어 회화의 활용기회를 높이는 것이다.

Book Buddy 선배들은 다양한 활동들을 생각해 내며 책 내용과 관련된 활동 중의 하나로 종이 접기를 하였다. 이런 활동들을 함께 하면서 책읽기를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종이접기 이외에도 Book Buddy 선배들은 자신들의 Buddy와 함께 영어권 학교에서 즐겨하는 색다른 영어 게임을 하면서 선 후배간의 관계도 돈독히 다지고 있다.

Book Buddy 외에도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One on One Speaking 역시 학생들에게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청도대원학교 국제부 초등과정은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더욱 더 많은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