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돈돈 돈고래들 다 모였어요 청도에

글로벌돈고래 6차대회 청도서 개최

 

 

‘글로벌돈고래제6차대회’가 10월 10일 부터 2박 3일 간 아름다운 해변도시 청도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베이징, 상하이, 연변, 탠진, 다롄, 칭다오, 옌타이, 광둥 등 지역과 일본, 한국, 호주, 시드니 등 국외에서 온 한국인, 조선족 130여명이 참가했다.  

71년 생 돼지띠들로 조직된 ‘글로벌돈고래’는 2014년 5월 설립된 이래 해마다 한번씩 ‘정보공유, 단결화합, 공동발전”의 취지에 따라 교류, 화합의 장을 펼쳐오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더 커지고 있다.  

  10일 오후 2시, 청양구 융화팅호텔 3층에서 열린 ‘글로벌돈고래제6차교류회’에서는 18명 돈고래친구 한사람 한사람이 알차게 준비한 아이템 소개, 제품전시, 기업경영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공유를 통해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생각을 키우며,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을 수 있는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저녁행사는 상하이지회에서 온 이중식 사장의 재치 있고 멋진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칭다오지회 전체 회원들이 모델쇼에 이어 “친구들아, 열렬히 환영한다”는 하트 모양 구호로 제6차대회 개막식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제6차대회 집행회장을 맡은 강춘란 회장은 환영사에서 “경제가 어려울수록 돈고래친구들의 우세와 자원을 서로 공유하여 다함께 발전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을 만들어가자”면서 “이번 모임이 서로에게 유익하고 보람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회장을 맡고 있는 이경호 사장은 축사에서 돈고래모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각 지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나서 “인간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같은 띠라는 이유로 만난 친구들이 소통과 교류를 통해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글로벌 시대 앞서가는 경영인이 되길 바라며 다함께 좋은 인연 오래오래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글로벌 돈고래 모임 발전과 제6차대회를 위해 수고한 지회장 및 개인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증정했다. 

글로벌돈고래 제1임 회장인 이영남 회장은 축사에서 “돈고래친구들이 서로 의지하고 서로 도우며 지구촌 곳곳에서 71년생 꿀꿀이들의 위상을 떨쳐가는 공동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한배를 타고 나눔과 봉사로 같이 공동발전하자고”고 부탁했다.   

제2부 행사에는 각 지회에서 준비한 멋진 공연무대와 추첨행사가 이어졌다. 돈고래친구들은 저녁 만찬을 통해 우의를 돈톡히 하고 즐겁고 행복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인 11일에는 외지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청도맥주박물관, 5.4광장, 요트경기장 등 청도의 대표적인 명소를 관광하고 오후에는 4개 조로 나뉘어 즐거운 게임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날 저녁에는 ‘글로벌돈고래 6차대회 회장 이. 취임식 및 폐막식’이 逸云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이경호 회장은 회의와 토론을 거쳐 능력과 파워를 갖춘 김덕기 회장을 신임회장으로 추천했다면서 글로벌돈고래 회기를 새로 당선된 김덕기(한국인) 회장에게 전달했다. 

김덕기 회장은 회장임기 기간 투철한 사명감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글로벌 돈고래 발전을 위해 고생한 이경호 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김덕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아직 많이 미흡하지만 여러분의 지지를 얻고 많은 응원을 해주시면 조금 더 겸손한 자세로 한발작 한발작 걸어가 우리 돈고래모임을 좀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이어지는 순서로 게임 시상식 및 노래자랑, 장끼자랑이 펼쳐졌으며 꿀꿀이 친구들간의 꺼질 줄 모르는 불멸의 밤이 이어졌다. 

‘한민족글로벌돈고래’띠모임은 2014년 월드옥타경제인대회에서 좋은 인연으로 만난 칭다오의 이영남, 광저우 이경호, 인도네시아 김종헌, 상하이 문위동 등 4명이 초창기 멤버로 창립한 모임이다. 현재 중국 국내 베이징, 텐진, 상하이, 칭다오, 옌타이, 다롄, 연변, 광둥, 하얼빈 등 8개 지역과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오스트랄리아, 말레시아, 필리핀, 에스빠냐, 미국, 쿠웨이트, 빠라과이, 앙골라, 베트남 등 12개 국가에 300여명 회원을 가지고 있다.

운영진의 소개에 따르면 제7차대회는 내년 10월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약기자 이계옥



사진설명: 각 지역 지회장들과 함께 6차대회 축하 케익 커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