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구 교통국, 칭다오정양학교서 안전교육 진행
청양구가 연례적으로 시행하는 2014년도 교통안전교육이 지난 3월24일(월) 칭다오정양학교에서 정양학교 교사를 포함한 통학차량기사 및 석복진 주민 등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청양구 교통국 안전과장(이00)은 자동차도로와 인행도로에서의 교통안전 및 신호등 준수를 비롯한 교차로에서의 주의점, 교통법 위반 시 벌금과 감점제도, 교통표지 바르게 읽기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함께, 관련 동영상 시청으로 교통안전 의식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였다.
이번 강의를 통하여 정양학교 교사들은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학생들에게도 교통규칙의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규정 준수를 통한 교통사고 발생을 최소화하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되었다.
안전교육 강의 종료 후, 정양학교 학생처의 박향선 교사는 “사고는 교통규칙 위반과 더불어 안전의식의 소홀로 발생한다는 사실을 금번 안전교육을 통하여 다시한번 가슴깊이 새길 수 있다는, 이번 안전교육과 같은 사회교육을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입니다” 라며 소감을 언급했다.
칭다오정양학교는 안전교육, 소방교육, 식품위생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유관부문 관계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본사기자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