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0년 01월 14일
한.중.일 국제식품박람회 조직위 표창장 수상
연대한국학교 10학년 이은지(18세)양이 연대시 한국학생으로는 처음으로 연대시 모평구인민정부 관광국으로부터 모평구관광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지난 12월24일 모평구인민정부를 대신해 위촉장을 전달한 관광국 조군 국장은 이날 "한국과 중국은 정서적으로 비슷해 과거, 현재를 비롯해 앞으로도 상호 협력으로 인한 시너지효과가 가장 크게 기대되는 나라"라고 말하고 "고등학교 재학생을 홍보대사로 위촉한 것은 매우 보기 드문 일이나 이것은 미래를 이끌어갈 한중양국의 청소년들이 교류증진을 통해 공동발전을 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가 앞장서 줄 것이라는 모평구의 기대를 담고 있다."며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날 위촉장을 전달받은 이은지양은 "평소 한중 관광교류에 관심이 많았다. 나름대로 수집한 각종 자료를 토대로 모평구와의 교류, 더 나아가 한중 관광교류에 일익을 담당하고 싶다."고 말하고 "아직은 학생이지만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은지양은 평소 한중양국의 우호증진을 위한 교류사업 및 행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작년 6월에 개최된 한중경제인친선교류회를 비롯해 작년 9월에 열린 한.중.일 국제식품박람회 당시 봉사활동을 자원, 한.중.일 국제식품박람회 조직위원회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하였다. /박영철 기자
사진설명: 연대시 모평구 여유국의 조군(좌) 국장과 이은지(우) 양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