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정양유치원 울려라 징글벨 진행
 
2013년 12월21일 오후, 350여 명의 학부모와 15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한 칭다오정양유치원 제2회 “울려라 징글벨” 행사가 정양학교 5층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정양유치원 크리스마스 재롱잔치라고도 불리우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크리스마스를 즐기자”를 목적으로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초정마술사의 공연이 있엇는데 신비의 마술세계에 빠진 어린이들은 마술을 감상하는 내내 감탄과 환호을 금치 못하였다. 2부에서는 어린이들이 아장아장 귀여운 몸짓으로 재롱잔치를, 그리고 3부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눠주는 형식이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하여 정양유치원생들은 자신감과 표현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고 단체활동을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원아들의 상호간 교류 및 협동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어린이의 어머니는 “울려라 징글벨 활동을 준비하면서 우리 아이가 너무 많이 달라졌어요, 전에 비해 활발해지고 자신감도 많아졌어요. 너무 좋은 활동인 것 같아요”라고 만족스러워했다.
꿈과 사랑을 담아주는 정양유치원, 지금은 중.한부로 운영되고 있는 칭다오정양유치원은 2014년 새해에는 중영부를 추가 설립하여 현지 한족어린이들에게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