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 제2기 학부모위원회 출범

 

 

칭다오시 정양학교 제2기 학부모위원회가 출범했다.
지난 12월 21일  정양학교 3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정양학교 학부모위원회 제1차회의가 진행, 이날 회의에서는 도합 38명으로 이루어진 제2기 학부모위원회의 출범을 선포하고 상견례를 치렀으며 아울러 5명으로 이루어진 회장단을 선출하였다. 지명과 투표를 거쳐 5학년 1반 학부모 김홍매씨가 회장으로 선출되고 2학년 학부모 최국래씨, 3학년 학부모 이청씨, 4학년 학부모 김설봉씨와 이영매씨가 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정양학교 이순규 이사장은 모두발언에서 2009년 12월에 설립된 제1기 학부모위원회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나서 임기 1년의 2기 위원회가 학교 및 학부모와 밀접한 교류를 통해 교학 환경 개선과 교학수준 향상, 학생의 학습 효과 제고와 전면발전 추진, 학교 이미지와 위상 영위 등에서 좋은 역할을 맡아줄 것을 기대했다.
이어 진행된 제2기 학부모위원회 1차 회의에서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에서 존재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과 앞으로 학부모위원회가 맡아야 할 역할에 대해 진지한 토론을 벌렸으며, 깊은 토론과 빠른 소통을 위해 큐큐 또는 웨이신 그룹을 만들 필요가 있다는데 공론을 모았다.
이날 위원들은 정양학교에서 마련한 송년회에도 참가, 선생님들이 자체로 준비한 문예절목들을 흔상하면서 함께 정양교육의 미래를 축복하였다. 
칭다오정양학교는 “바른 교육 밝은 교육”이라는 교육이념에 따라 다언어-다문화를 이해하는 열린 세계화 인재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학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