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서 2022년 왕홍(동문) 체육대회 및 간담회 개최
청운한국학교 발전 기금 전달, 왕홍(동문) 활성화 방안 토의

사진: 간담회 일각.
어려워진 국제 환경의 파고를 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칭다오대표처 왕홍 1기, 2기, 3기 수료생 기업 대표들은 6월11일 칭다오시 청양구 스카이운동장에서 제1회 왕홍(동문) 체육대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1부 행사에서는 왕홍(동문) 수료생 기업대표 50여명이 참가한 체육대회를 통해 왕홍(동문)기업간 교류 증진과 우의를 도모했다. 이어 2부에서는 재산둥 왕홍기업인과 주칭다오 대한민국총영사관 박기환 영사, 한국 영호남중국통상사무소 윤주각 소장, 한국중소기업진흥공단 칭다오대표처 김상구 소장, 파사무역 이병희 대표, 금문국제 김병호 대표, 해지촌 곽동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주칭다오 한국총영사관 박기환 영사가 코로나로 인한 “최근 중국경제동향”을 설명하고 이어 칭다오 청운한국학교 이병설 교장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란 테마로 현하 교육추세에 대해 소개했다. 간담회에서는 또 중국에 진출한 왕홍 기업간 향후 활성화 방안, 기업 상호간 정보 협력 교류, 칭다오 한인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방안, 왕홍교육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방향 등을 토론했고 체육대회 시상식도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은 자사의 주요상품 소개와 왕홍을 통한 중국시장개척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왕홍 기업간 애로 사항을 논의하는 등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또한 칭다오 한국총영사관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기업들이 필요 사항을 요청하면 적극 협조하고 도와 주겠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박기환 영사는 “왕홍 기업들이, 기업 발전을 위한 자발적인 노력과 함께 교민사회에 협력하는 사랑의 실천이 매우 아름답다”고 말하였으며, 청운학교 이병설 교장은 “학교 건축을 위해 애써주시고 도움을 준 왕홍 기업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덕분에 큰 힘과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왕홍 1기 수료생 윤주각 회장은 “앞으로 왕홍기업들이 총영사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중국내 기업 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상호 협력하여 왕홍(동문)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계옥 특약기자
2022.06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