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대원학교 국제부서 AP시험 준비 한창

 

 

5월, 청도대원학교 국제부는 AP시험이 한창이다. AP는 Advanced Placement의 약자로 고생이 미국대학 학점을 선취할 있는 고급 교육과정이다. AP 시험은 1년에 1차씩 5월 초에 진행되는데 38개 과목 중 희망 전공에 따라 과목을 선택해 응시하게 된다.

우수한 생에게 높은 학업 성취 기회를 주기 위해 에서 AP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는데 AP 시험을 주관하는 미국 대학입시위원회(College Board) AP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일부 학교에 테스트센터 지정하여 학교가 자체적으로 시험을 있도록 하고 있다.

청도대원학교 국제부는 AP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이며 자체 AP 테스트센터 운영하고 있다.

대입전형 요소에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내신성적(GPA), 공인성적 등이 있다. 미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인 SAT와 함께 공인성적에 해당하는 AP는 대학입학에 필요한 중요한 시험 중 하나이다.

특히 금년 하반기부터 SAT Subject Test (SATⅡ)가 폐지되면서 AP 시험의 중요도는 더욱 높아지게 되.

청도대원학교 국제부 재학생들을 정규수업과 방과  AP 프로그램을 통해 AP 과목을 수강하고 해마다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2~4 과목의 AP시험을 응시하여 졸업할 때까지 4~8과목의 AP 성적을 획득하고 있다.

금년 AP시험에서는 기존 ‘종이(Paper)’ 형태의 시험과 별도로 ‘디지털(Digital)’ 형태의 시험이 추가되.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실시된 온라인 시험과는 다른 형태로 컴퓨터를 통해 응시할 있다.

청도대원학교 국제부에서는 대학 입시에 필요한 내신성적(GPA)과 함께 AP 뿐만 아니라 SAT, TOEFL, TOEIC 등 공인성적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본사기자

20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