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미용컨설팅  꿈을 심어가는  한국미용교육 전문가

민혜란 원장 100여명 중국인 상대로  특강 진행

 

사진설명: 민혜란 원장이 웨이팡에서 중국인을 상대로 강의를 하고 있다.

 

 

지난 4월13일 산둥성 웨이팡시 모 호텔에는 유명한 중국화장품회사 전국 대리상 및 직원 100여명이 모인 자리에 한국인 미용강사가 진지하게 강의를 하고 있었다. 그가 바로 25년간 미용업에 종사하고 중국 진출도 벌써 6년이 된 한국 미용컨설팅 전문가 민혜란 원장이다.

이날 강의내용은 피부미용의 개요 역사, 피부미용의 정의와 목적, 피부의 구조와 기능, 피부 부속기관, 피부의 생리기능, 피부와 광선, 피부관리 이론, 피부유형과 문제성 피부관리, 문제성 피부의 특징과 영양관리, 피부와 생활건강, 피부와 내장기관, 피부노화의 예방과 치료, 화장품 이론, 피부미용기기의 사용과 효과, 피부미용 실기, 화장품 이론, 피부미용 고객  상담 등 수십가지에 달했다.

현재  Beauty Secret  원장인 민혜란(한국인, 48세) 원장은 중국에서 신대양 주식회사 뷰티강사로 활약하면서 미용컨설팅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원장은 2015년부터 연속 3년 재외동포재단 차세대직업연수 뷰티과정 교육강사로 초빙되었으며 동시에 1~ 3기 수료생들의 졸업 작품쇼를 주관하기도 했다. 2017년 칭다오베스트문화원 어머니행복성장스쿨교육과정에서 이미지 메이킹 특강에 나섰으며 2018년에는 칭다오 강남 K뷰티 성형외과 피부미용원장을 역임했고 더불어 칭다오∙웨이하이∙옌타이다롄∙연길 등 지역 피부샵, 어샵과 병원의 피부 전문교육 컨설팅을 수차례 오며  분야 아이템을 추진거나 접목는데 한몫을 해왔다

 원장은 실력을 인정받아 현재 중국 미용업계 사업가들의 미용교육, 미용원 컨설팅 등 분야의 의뢰를 많이 받고 있으며 눈코뜰새없이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현재 국제미용가연합회 반영구•속눈썹 인증강사,  한국미용생명과학평생교육원 인증강사로 활약하고 있  원장은 2014 한국 오송국제휴먼올림픽대회 속눈썹부문 금상과 세미퍼머넌트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한편 그는 두피관리 강사 2급 자격증 (한국 사단법인 미용능력개발협회) 보유, 네일아트 자격증, 신경락 전문가 자격증, 한국 보건복지부 한국피부미용 국가가격증을 비롯한 많은 분야 전문 자격증을 가지고 

한류와 더불어 중국에서 한국피부미용문화가 오래동안 성행해왔고 또한 많은 한국피부미용원이 있지만 한국피부미용 교육문화를 성공적으로 키워 한국인은 많지 않다.  원장은 그동안 언어가 통하지 않고 문화가 낯선 칭다오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실패의 고배도 마셨지만 신념을 굽히지 않고 버티고 이겨내왔다. 성공은 결국 끝까지 꿈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 있다는 것을 몸으로 직접 보여준  원장은  교육사업에 남다른 마인드를 갖고 있는 애심이 있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다.

 원장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과 경험 그리고 지식들을 중국인들에게 바르게 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중국인을 상대로 미용컨설팅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는 동시에 17세~22세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피부미용 교육 후원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 김명숙 기자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