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정양학교가 동북3성 조선족교육과학연구소의 교육과학연구의 실험기지가 되어, 일류학교가 되기 위하여 필요한 우수한 교사대오 건설과 기초교육 교학질량 제고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김명종 동북3성조선족교육과학연구소는 지난 3월 23일 류춘희 칭다오정양학교 교장과 "연구소의 교육과학연구 실험기지 체결 및 현판 수여식"를 갖고 칭다오정양학교 학생들의 교육내용 환경개선에 필요한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연구소의 구체적인 지원 사항으로 정기적으로 교육전문가를 파견하여 교사강의에 대한 자문과 교육이론을 지도하고, 연구소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교육자원을 제공하며, 정양학교의 각종 교육연구 활동에 참여하여 정양교육의 개혁과 발전을 확보하는 내용이다.
아울러, 동시에 진행된 청도정양학교의 "전국교육과학계획(12차5개 년계획)에 따른 교육부 중앙교육과학연구소의 중점연구과제 선정학교 연구 발대식"에서는 연구소 주임의 주제 강의 및 정양 교직원의 과제개의에 대한 열띤 토의가 진행되었다.
유영호 연구소 기초교육 주임은 칭다오정양학교 전체 교원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교육질량 수업에서 배양되는 학생들의 학습 흥취 제고와 교사의 교육능력 향상 및 예술적 운용에 관한 연구"라는 과제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교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금년 8월 청양구 석복진으로 이전하는 칭다오정양학교는 다언어(중국어, 한국어, 영어)와 예․체능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특색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로 소학교, 중학교 과정과 2개소의 부설유치원에서 청도 한겨레사회 자녀들이 우수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12.03.28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