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타이한국학교에서 이루어진 한 달간의 교육 실습이 마무리 되어가는 시점인 지난 4월 28일 옌타이한국학교에서 교육 실습에 대한 간담회가 고려대학교 강선보 교육대학원장 , 고려대학교 교육 실습 관계자들과8명의 교육실습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교육 실습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실습생들은 지난 실습 기간을 돌아보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실습생들은 옌타이한국학교가 재외 한국학교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한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함과 동시에 영어와 중국어 수업을 강화하여 경쟁력 있는 세계인을 길러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감탄을 표했다. 실습생들은 이번 실습 기간 동안 교과지도 및 담임지도뿐 아니라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들을 체험하며, 학교 교육의 지향점에 대하여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실습을 하는 과정에서 교직 생활에 대한 적성을 확인하고 교사라는 직업이 가지는 보람과 매력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의 진로에 커다란 도움이 될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생 실습관계자들은 이번 교생 실습 및 간담회를 통하여 옌타이한국학교에서의 교육 실습이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미래의 교육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간담회의 의미를 되새겼다.
/박영철 기자
11.05.13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