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학교,소학교 입학생 설명회 개최
          
칭다오정양학교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신입생 적응교육 학부모 설명회”를 6월22일 남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신입생 적응교육 설명회는 교육전문가의 어린이의 초등학교 적응교육에 대한 강의와 정양학교의 적응성 훈련교육에 대한 내용 그리고 학부모들의 질의 응답의 순서로 이어졌다.
설명회는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어린이가 새로운 환경에서 맞이하게 되는 두려움과 호기심, 그리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면서,바르고 명랑한 학교생활과 교육습관 그리고 새로운 친구들과 활기찬 교류를 하며, 빠른 시간 내에 소학교 교육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의문점 해소와 함께 입학생 아이들을 위한 학부모가 가져야 하는 마음의 자세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었다.
설명회에 참가한 안성화씨(지모시 거주)는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 아이에게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학교와는 어떻게 소통을 해야 하는가 등 많은 사항들에 대하여 막연한 심정이었는데 금번 정양학교가 준비한 설명회를 통하여 안심하고 입학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다수의 입학생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준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정양학교측에 감사의 마음을 표명하였다.
류춘희 칭다오정양학교 교장은 “어린아이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교육을 위해서 학부모(가정)와 학교가 공동으로 노력을 한다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이번 설명회를 가지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학부모와의 교류를 가지는 기회를 자주 갖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류학교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칭다오정양학교는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3개 소의 부설유치원에서 우리의 차세대들이 공부를 하고 있으며, 청양구 석복진 왕사로에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해온 신축교사는 7월에 완공을 하고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바, 8월1일 석복진 유치원 개원을 필두로 하여 8월 중순까지 학교이전을 완료하게 된다.
칭다오정양학교의 청양구로의 이전은 칭다오시 한겨레사회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유치원과 소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국제학교 수준의 현대화된 시설과 우수한 교사대오를 갖춘 칭다오정양학교의 청양구시대가 열리는 것에 대한 환영과 함께 기대가 크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