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서원장조선족소학교가 지난 7월6일 제1기 졸업식 및 방학식을 학교 3층 대강당에서 가졌다.
제1기 졸업생 8명과 180여 명 소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와 귀빈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처음순서는 졸업생 어린이들이 그동안 수고해주신 선생님과 학부모들에게 큰 절로 감사의 인사를 올렸으며8명의 졸업생에게 졸업장을 수여, 그리고 재학생들에게 각각 3호학생, 문명학생 등 상장과 기념품을 수여하고 학교와 자녀들에게 지지와 격려를 보내준 부분 학부모에게도 감사를 표시했다.
졸업식에서 특히는 서원장 조선족 기업인 강성국 사장이 8명의 졸업생과 8명의 우수한 재학생에게 5천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청양지회 권혁만 회장, 서원장조선족노인협회 정일봉 회장을 비롯한 귀빈들이 축하를 보내주었다. 방학식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준비한 사물놀이, 물동이춤 등 10여가지 노래와 춤을 선보였으며 자랑스런 우리 민족어린이들의 행복을 마음껏 즐겼다.
최련순 부교장은 인사말에서 우선 학교를 믿고 자녀를 맡겨준 학부모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전했고 그동안 학교의 발전에 많은 지지와 격려를 보내준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시했다. 특히는 서원장 촌위 고장정 서기의 서원장 조선족학교에 책, 걸상 등 교육시설을 후원해주는것을 비롯한 물심양면으로 되는 지원을 많이 해준데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최 부교장은 "사랑을 나누며 꿈을 키워가는 즐거운 학교"를 이념으로 3년동안 미래를 책임지는 밝은 소학교 교육을 효과적으로 해왔으며 향후 교수질 제고와 교육시설 개선을 비롯한 학교발전을 위해 모든 교직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했다.
서원장조선족학교(부지면적 4800제곱미터)는 2006년 8월 설립이래 현재 유치원 생 282명, 소학교 재학생 180명 총 462 명이 있으며 44명의 교직원이 있다. 유치원은 "열린생각, 바른 행동, 건강한 신체"를 주요 취지로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미래를 책임지는 밝은 교육을 꾸준히 해왔다. 현재 서원장 8기에 1500제곱미터 규모의 새로운 2기 유치원 건물을 건설중에 있으며 오는 3월에 본 유치원을 정식 개원할 예정이다. /김명숙 기자
사진설명: 졸업생, 재학생 중 3호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