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0년 04월 22일
연대한국학교(교장 김계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수업공개 및 학부모 간담회를 4월 16일 학교에서 개최, 28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가했다.
연대한국학교는 전체 학급에 대하여 초등 전체 담임 수업, 초등 5,6학년 한어 수업, 중등 교과 및 담임 수업을 공개하였는데 각 교과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고 창의적인 수업이 이루어졌다. 이번 수업공개를 통해 교사들은 뜨거운 열정과 아이디어로 다양한 교수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도 부모들 앞에서 열심히 수업을 받으면서 자신감을 키우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학부모들은 수업 참관 이후 김 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학교 운영의 이모저모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연대한국학교는 작년에 이어 사교육비 절감 및 학교 수업 보완, 대학 입시를 위한 체계적인 학습 지원, 교사, 학생, 학부모 간의 공동체 의식 확립을 위해 고등부 보충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고3학생들은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고1,2학생들은 무학년제로 된다. 대학전형에 맞춰 과목을 설계하고 교과수업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설계하며 학습 수요자 중심의 교과편성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기주도적 학습 정착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야간 자율학습도 실시하고 있다. /박영철 기자
사진설명: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개 수업을 하고 있다.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