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0년 04월 09일  
 
청도정양학교 부설유치원(원장: 손인숙)은 4월3일 유아교육에 관심을 가진 학부모 100여명과 함께 한 자리에서, 새로운 교육환경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있는 전문 유아교육 프로그램 "정양 유아교육"을 소개하고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발표된 "정양유아교육"은 교육영역과 교육특징이 주요내용이며, 교육영역에는 소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 영역, 조화로운 심신발달을 위한 건강생활 영역, 타인과 주변세계에 적응하는 기초 사회생활 영역, 다양하고 창의적인 표현영역, 의사소통을 위한 다양한 언어생활 영역, 자연과 사물에 대한 사고와 문제를 해결하는 탐구생활 영역 등 이다.

 

아울러, 교육특징으로는 연령별 발달수준에 적합한 소수인원제 개별화 교육, 재미있는 놀이학습을 통한 통합교육, 구체적 경험을 통한 잠재력 계발 및 창의성 교육, 올바른 인성을 위한 기본생활습관 및 감성계발 교육 등에 그 특징이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청양 거주 한 학부모는 "3세부터 6세사이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양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이며 특색이 있어서, 교육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아끼지 않는 우리민족 특성상 큰 호응을 얻으리라고 여기며, 우리 아이뿐 아니라 주변의 아이들도 배울 수 있도록 널리 알리겠다"고 하면서 고무된 모습을 보였다.

 

청도정양학교는 설립 10년이 되는 동북3성 이외지역의 유일한 정규 민족학교로서 소학부 과정과 부설 유치원이 있으며, 2010년 현재 50여명의 교사진과 약 50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또한 동 학교는 2011년 학교 이전를 목표로 하여 유치부, 소학부, 중학부 과정의 청양 신교사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