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구시 한중의료관광협동조합,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본격적으로 나서
의료관광은 전 세계인의 주요 관심사인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의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 메디시티(의료특별시) 대구시와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이 대구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JK메디투어협동조합(일본 관광객 유치), 한중의료관광협동조합(중국 관광객 유치), 다국적의료관광협동조합(러시아 관광객 유치) 등 3개 의료관광합동조합을 지난 3월에 설립하였다.
메디시티 대구시와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이 대구의료관광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부터 통역사를 모아 팀을 만들고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전문 관광통역사와 한국으로 귀화한 이주여성 등이 참여하는 협동조합이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설립돼 주목을 받고 있다.
한중의료관광협동조합(이사장 배현숙)은 수년간 일선에서 의료전문 통역활동을 한 5명의 베테랑 전문가와 의료통역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중의료관광협동조합에서는 중국 고객과 한국 현지 의료기관의 소통을 위해 1대1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며 공항픽업에서부터 병원 섭외, 의료관광서비스, 샌딩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해외진료의 불안함을 해소시키고 대구시의 각종 의료혜택 정책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의료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중의료관광협동조합에서는 산둥지역과 주변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유치하고저 흑룡강신문사 산둥지사(위챗 piaoyongzhe3926 핸드폰 13365353926)와 협약을 체결하고 몇가지 상품을 출시하였다.
현재 출시한 상품중에 여성 고객들을 위한 스케일링 및 치과상담, 피부미용 상품, 건강검진 상품, 성형을 위한 상품, 지방 흡입 상품, 모발 이식 상품 등이 3박4일, 4박5일, 5박6일로 준비되어있다.
아울러 이상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각종 관광지와 면세점, 풍부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쇼핑을 포함한 상품이 포함 되어 있다.
호텔은 대구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네이처 파크 안에 위치한 한옥으로 지어진 호텔로 주위에 수 천 그루의 나무까지 심어져 있어 자연 속 힐링 치유가 가능하며 동물원과 식물원도 함께 있어 가족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
의료관광은 전 세계인의 주요 관심사인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의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불법 브로크, 불법 성형을 막기 위하여 메디시티 대구시정부 차원에서 직접 나서서 외국인을 위한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드림팀을 구성하여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잘 아는 관광통역사들이 의료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외국인에게 대구 문화까지 알리며 관광과 관련한 창업과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영철 기자
사진설명:중한합작병원건으로 대구시 BL성형외과피부과 병원을 찾은 옌타이 광화병원 곡선광(왼쪽 두번째) 원장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