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제1회 칭다오중한대학생교류회 진행

 

세계한인무역협회 칭다오지회와 중국해양대학 국제경제무역학과에서 공동 주최하고, 중국해양대학 국제경제무역학과 유학생회와 칭다오조선족대학생연합회에서 공동주관한 ‘2015년 제1회중한대학생교류대회’가 지난 5월 30일 칭다오세한레포츠에서 개최되었다.
중한 대학생간의 우호증진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주요 목적으로 한 이번 대회에는 중한 대학생은 물론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유학생을 비롯해 총 50여 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우선 서로의 강점을 나누고 필요를 채워 발전적인 파트너쉽을 만들기 위해 참가자들을 모두 6개 팀으로 나눠 각자가 전공하고 있는 학과와 필요한 것들을 소개하고 서로 팀구호를 만들고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세계한인무역협회 칭다오지회에서 운영하는 세한르포츠에서 스크린사격, 몸으로 말해요, 오찬, 경품추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대회의 분위기를 한층 돋구었다.
중한대학생교류회는 올해로 9년째, 해마다 두번이상씩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제2회 대회는 6월 13일~14일 바다가 야외캠핑장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무학좋은데이(融之源贸易), 한국여행사, 한국스카우트연맹, MS바이오, 세계한인무역협회에서 후원했다.
중국해양대학 한국유학생회 정우석 회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으며 여러 나라의 친구들이 모여서 서로 교류하며 네트워킹할 수 있는 좋은 자리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다면서 이런 대회를 통해 향후 발전적인 파트너쉽이 형성되고 지속적인 관계가 이뤄져 보다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활동들이 많아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남겼다.


/ 김명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