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둥성 4월 15일부터 개학 시작
중국 전역에서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가 빠르게 감소하고 있다. 신규 확진자는 4월 4일 0시 현재 19명이 발생, 이중 18명은 해외 역수입 사례이고, 나머지 1명은 후베이성 환자이다.
이에 따라 산둥성교육청에서는 3일 2020년 봄학기 개학에 대한 통지를 발표하였다.
통지에 따르면 산둥성 내 고등학교(중전, 직업학교 포함) 졸업학년은 4월 15일부터 정식으로 개학하게 된다. 고등학교(중전,직업학교 포함) 졸업학년 학생들은 관계부문의 요구에 따라 시간과 절정기를 서로 조절하여 질서있게 등교해야 한다.
통지는 중학교 졸업학년은 원칙상 고등학교보다 1주 더 연장하여 개학할 것을 요구했다. 구체적인 개학시간은 각 시와 구역의 상황에 따라 자체로 결정한다.
고등학교(중전,직업학교)·중학교 기타 학년과 초등학교, 유치원, 특수교육학교, 대학교들의 개학 시간은 전염병 형세에 따라 다시 결정하게 되며 사전에 각 학교에 통지한다. 정식으로 개학하기 전까지 대학교를 포함한 모든 학교는 온라인 강의를 계속하게 된다.
이외 여러가지 교외 학원들에서는 정상적으로 개학하기 전까지 문을 열어서는 안된다.
한편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들은 3월부터 각 지방 정부 교육부문에서 지역 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개학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으며, 이미 3월 중에 개학한 지역도 더러 있다.
후베이성과 베이징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은 4월 중 개학예정이며 초등학교, 중학교 저학년은 온라인 개학도 병행한다.
/ 박영철 기자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