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사랑하는가?

한국 송진구 교수 한중최고경영자 과정 특강

 

 

 

 

한국 송진구 교수가 11일 초청을 받고 칭다오 한중최고경영자과정 10기에 ‘나는 나를 사랑하는가? 위대한 자존감’이란 제목으로 강의했다. 

송 교수는 이번까지 4회째 당 과정의 초청 강사로 나와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과시하였다. 

이날 강의에서 송 교수는 자존감의 구조, 위대한 자존감을 찾는 3가지 방법, 자존감과 자존심의 차이와 구분, 승자와 패자의 다른 점을 기본 내용으로 다루면서, 중국 역사 인물 유방과 항우 간의 패자 다툼을 곁들여 생동감을 더했다. 한편 한국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의 성공신화를 특례로,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무엇보다 행동이 앞서야 한다는 도리를 설명했다.  

송진구 교수는 한국 가천대학교 교수로, 경영학 박사이며 송진구명품전략연구원 원장이기도 하다. 서울시 정신건강지킴이 17대 대사와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송 교수는 자기관리, 인생설계, 리더십, 부자학, 위기관리, 소통관리, 전략관리, 성공학, 동기부여, 희망학, 조직관리, 주인의식 등 15개 주제별 강의를 주로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송 교수는 한국 KBS방송 아침마당, MBC ‘희망특강 파랑새’를 비롯해 600여 회  TV방송에 출연했으며 신문칼럼 500여 회 발표했다. 저서로 ‘떠나야 보인다’ 등 15권이 있다.  

“사람도 밧데리와 같아 늘 ‘충전’이 필요해요. 긍정적인 마인드와 희망을 안고 현재의 삶을 더 지혜롭게 개선함에 있어서 이번 강의는 가뭄의 단비’인 격입니다” 

수강생 김모씨가 하는 말이다. 

한중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김병일 회장에 의하면 지난 11일 당 과정 총동문회는 칭다오대원학교와 협력관계를 체결했다. 아울러 10기 원우회는 오는 6월초  웨이하이 에쿠스 승마장에서 10기 MT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웨이하이 산둥대학 한국유학생과 웨이하이 애심여성협회 회원들을 상대로 유동학 원장의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10기 과정을 활성화하기 위한 골프대회, 체육대회 등 여러가지 활동도 조직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설명:  열띤 강의를 하고 있는 송진구 교수

/ 김명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