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박방(朴方)에서 마치현젤캔디(马齿苋凝胶糖果) 출시

이런증상이 있는 분들한테 좋답니다

 

사진설명:연길 진료소에서 환자에게 마치현젤캔디의 효능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는 장면.

 

 

최근 상하이박방생물과기유한회사에서 체내의 독가와 습기 한기를 배출하고 열을 내리고 장의 움직임을 촉진하는 마치현젤캔디(马齿苋凝胶糖果) 출시하였다. 

마치현젤캔디는 30여가지 약식동원(药食同源)귀중한 약재를 이용하여 만들었다. 약식동원이란 약과 음식은 근원이 같다 하여 좋은 음식은 약과 같은 효능을 낸다는 뜻이다. 마치현젤캔디는 만성위염, 웨궤양, 위축성위염, 장염 등에 효과가 좋으며 습진, 피부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흔히 돼지풀 또는 도둑풀, 말비름, 쇠비름, 쐬비눔, 씨엄씨풀, 오행초, 마치채, 장명채라 부르는 마치현은 중국의 산과 아무 곳에서나 자라는 한해살이풀이다. 중세 아랍에서는 워낙 자라서 미친 이라고 부를 만큼 끝없이 자기 영역을 넓히고 생명력을 가진 풀이다. 마치현을 나물로 한끼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E,C베타가로틴,글루틴 같은 것이 충분하다고 한다.

학계에서는 마치현은 지상에 자라는 식물 가운데서 오메가-3가 가장 많이 함유된 식물로, 70년대 초부터 뇌와 DHA의 관계에 관해 연구한 영국 뇌영양화학연구소의 마이클 크로퍼드 박사는 마치현 100mg에는 300~400mg의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들어 있는데, 이는 상추에 들어 있는 것보다 15배나 많고 항산화제도 많이 들어 있다고 했다.

길림성 도문시에서 1975년부터 화상문진(클리닉)을 운영해온 박정욱 한의사는 일찍 유명한 민간 한의사로부터 비법을 전수받아 독배출고약, 화상고약, 동상고약, 관절고약, 소염고약, 미용고약을 출시하였다.  한의사는 평소에 위병치료에 마치현을 비롯한 약식동원 식자재를 많이 사용하였고 50년 임상을 통하여 많은 위궤양, 위염, 위종양 여러가지 위병도 치료하였다.

박정욱 한의사의 아들인 박원일 사장은 전통한의학 이론과 50여년간 임상경험을 토대로 2016년 상하이박방생물과학유한회사를 설립하였다. 상하이박방에서는 선후로 박방파스, 박방욕창고, 박방욕, 코클리어, 박방샴프/바디워시,중약치분,  크림, 중약비누, 朴方玫瑰润养精华油,朴方润养凝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박원일 사장은 위병치료에 사용되는 약종이 약식동원 약자재로 구성되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번에 마치현젤캔디를 출시한 것이.

마치현젤캔디는 출시  여러가지 위병으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의 고충을 해결해주고 있다. 마치현젤캔디를 복용  위병뿐만 아니라 습진,피부과민,피부가려움 등 피부트러불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상하이박방에서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직접 진료소에 와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게 하기 위하여 금년 5월 8일 연길에 박방중의진료소를 오픈하였다. 진료소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어린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드름을 무료로 치료해주고 있으며 아울러 무료로 각종 질병관련상담도 해주고 있다. 연길에서 박정욱 한의사는 워낙 유명세를 많이 탔기에 진료소는 그야말로 문전성시였다. 습진, 소버짐,여드름, 피부과민 각종 질병환자들이 많이 찾아왔으며 특히 다른 곳에서 많이 고생하던 환자들과 병증이 심한 환자가 대부분이였다. 박방제품을 사용하거나 진료소에 와서 완치를 받은 환자들은 대부분 위챗이나 전화를 통하여 박정욱 한의사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원일 사장은 “요즘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함으로 인해 눈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는 현상에 대비해 건안증,눈피로를 해결할 수 있는 안부제품을 상품화할 계획”이라면서 “동시에 진료소도 조만간 연길과 텐진에 직영점을 차리고 중국 각 지역 체인점도 모집 이라고 밝혔다.

/ 박영철 기자

20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