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09년 01월 16일     
 
2009년도 방학식, 장학금 조달식

 

 

지난 한학기를 돌이키고 새로운 학기를 다짐하는 청도서원장조선족학교 2009년도 겨울방학식과 장학금 조달식이 지난 1월 9일 서원장조선족학교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청도조선족과학문화인협회 남룡해 전임회장, 청도소수민족연합회 현귀춘 부회장, 청도금탄옥투자자문유한회사 김철주 사장, 청도조선족기업협회 청양지회 이용군 회장 등 20여명의 귀빈과 학생, 학부모 총 300여 명이 참가했다.

방학식에서는 예술상, 진보상 등 여러 가지 상을 수여했다. 또한 수학, 영어, 중국어, 한국어 등 콩클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 한정은, 김미령 등 성적이 우수하고 예의바른 28명의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청도금탄옥투자자자문유한회사 김철주 사장이 전달, 차후에도 1년에 두번씩 장학금을 후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도서원장조선족학교 김장웅 학교장의 소개에 따르면 청도세정악기는 학교에 전자피아노 1대를, 아혁가구는 6천 위안 어치의 책상을, 주청도한국총영사관은 사물놀이 한세트를, 청도소수민족연합회 현귀춘 부회장은 음향시설 한세트를 기증했다. 이외 청도서원장조선족학교 김상희 학생의 부모는 5천위안 짜리 에어컨을 사서 직접 설치까지 해주었다면서 김 교장은 이렇듯 마음이 따뜻하고 민족교육사업을 사랑하는 사회각계 인사들의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학교를 오늘까지 더 잘 발전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날 서원장학교는 청도조선족과학문화인협회 남룡해 회장, 청도금탄옥투자자문유한회사 김철주 사장 등 8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방학식에서 학생들의 문예공연이 있었다.

청도서원장조선족학교는 현재 유치원에 220여명의 어린이와 소학교 5학년까지 130여 명의 학생들이 있다. /김명숙 특약기자

사진설명: 청도금탄옥투자자문유한회사 김철주(왼쪽) 사장이 우수한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