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09년 12월 18일  
 
민족교육 진흥 위해 학교와 학부모 하나 되다

청도정양학교 제1기 학부모위원회 발족

 

 

 

청도조선족학교인 청도정양학교는 학생들이 학교, 가정, 사회에서 바르고 밝은 생활과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자라도록 하기 위해 학부모와 힘을 합쳤다.

지난 12월12일 학부모대표 20명과 학교 지도층 및 담임교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회의실에서 제1기 학부모위원회(회장 박춘림) 발족식을 가졌다.

학부모위원회 발족식에서 허옥선 교장은 중국 일류 학교 건설을 실천해 가고 있는 정양학교의 발전행보에 공동한 염원을 가진 학부모들의 힘이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향후 학부모위원회가 학교와 함께 자녀들이 훌륭한 교학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 학부모위원회 위원 선출 및 임명장 수여, ▶ 학부모위원회 규정안 심의 확정 등 공식 행사와 정양학교의 미래 발전 목표를 담은 소개자료 설명 등 실질적인 행사가 진행되었다. 

학부모위원회는 ▶ 학교 및 학부모간의 상호 교류를 통한 학생의 교학 환경 개선, ▶ 학생의 학습과 생활환경에 대한 조사연구, ▶ 학생의 원활한 학습과 학교 발전을 위한 사업, ▶ 학교 이미지와 위상 영위 등 분야에서 학교와 호흡을 함께 하게 된다.

학부모위원회 위원들은 공동으로 민족 차세대 교육을 진흥시킬 데 관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중국의 급속한 산업화로 인해 연해도시로 진출한 조선족사회의 민족교육을 실천해 가고 있는 유일한 정규 민족학교인 청도정양학교는 2000년 설립되어 "바른교육, 밝은교육"이라는 교학이념 아래 "존중의 교육, 특색의 교육, 관리의 교육"을 실천, 현재 500여 명의 학생들이 정양학교에서 우리글과 우리문화를 배우면서 민족의 자긍심을 영위해 가고 있다. 

사진설명: 학부모위원회 회장으로 당선된 박춘림씨(우2)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