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박애주의”정신을 행동으로 실천하여 가는 곳마다에 따스함을 안겨 주고 있는 칭다오적십자한중의료단이 재외동포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또 한번의 감동을 주고 있다.
칭다오에 거주하는 재외동포들의 건강 증진과 한민족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하여 재외동포재단과 주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의 협조하에 실시된 이번 무료 건강검진은 11월 15일부터 19일(18일 제외)까지 4일 간 청양구 “행복한 한의원”에서 130명 동포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검사 항목은 혈압, 맥박, 체중, 신장 등 기본 검사, 일반 혈액 검사, 간 기능 검사, B형 간염 검사(5개 항목), 신장 기능 검사, 혈당 및 혈중 콜레스트롤 숫치 측정, 산부인과 초음파 검사(여성)와 전립선 초음파 검사(남성)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의료진은 각 분야별 전문의들로 진료를 제공했다. 검사결과는 검사 당일 오후 별도로 통보되었다.
이번 행사는 청양구에 동포들이 많이 거주하는 점을 감안해 청양구에서 진행되었으며 장소는 김동주 원장이 무료로 4일 간 제공하였다. 혈액검사를 끝낸 후 매인 당 빵, 우유, 요구르트도 무료로 제공하였다.
칭다오조선족여성협회는 이번 행사에 매일 자원봉사자 2명을 아침 일찍부터 파견해 현장에서 의료진 및 환자들을 위해 사심없이 봉사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칭다오적십자한중의료단은 “건강검진을 통해 내 건강상태를 알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함으로써 본인은 물론 가족 건강도 잘 지켜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칭다오적십자한중의료단은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11.11.16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