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최고경영자과정 2018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 개최

10기 과정 원만 결속, 11기 성황리 모집중

 

 

 

한중최고경영자과정 2018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지난 6일 칭다오시 청양구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진행됐다. 

정기총회에 앞서 본 과정 10기 마지막 수업이 농업대학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수업은 한국 김영갑 교수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공학’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김영갑 교수는 한국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교수, 경영대학원 외식프랜차이즈MBA 전공 교수, (사)한국일자리창출 진흥원 원장, 한식재단 해외 도시별 정보 전략조사 자문위원, 한식재단 해외 외식、한식 산업조사모델 개발 자문, 상권 분석 전문가 과정, 외식사업콘셉터 과정 교수, 상권분석 전문가 지도자 과정 교수이다. 저서로는 ‘음식점 마케팅’, ‘창업성공을 위한 상권분석’, ‘상권분석론’, ‘외식창업론’ 등이 있다. 

김 교수는 강의 내용을 ‘4차 산업혁명과 경쟁전략’,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이’, ‘4차 산업혁명시대 농업과 외식업의 융합사례’, ‘4차 산업혁명시대 유통업 생존전략’, ‘4차 산업혁명 시대 성공학’ 등 5개 부분으로 나누어 강의했다. 

이어 1~9기 부분 원우들이 참가한 정기총회가 있었다. 총회에서는 성원보고, 회장인사말, 2018년 사업실적보고 및 감사보고, 2017년 추정 결산 및 잉여금 처분 그리고 안건상정에 대한 의결사항 발표 및 상의가 있었다. 

보고에 따르면 본 과정은 올해 3월 9기 수료식과 10기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10기 입학식, 4월 한국창원대학 모교방문, 10월 김미경 강사 공개강의와 체육대회 및 ‘회장배’ 골프대회가 있었다. 

과정 운영  1학기에는 한국 창원대학 최해범 총장 특강, 주칭다오한국총영사관 박진웅 총영사 특강, 한국 류동학 박사의 ‘리더의 용인술과 흥망성쇠’, 송진구 박사의 ‘나는 나를 사랑하는가? 위대한 자존감’, 공병호 박사의 ‘100년 기업의 지혜-동원그룹 김재철 회장의 경영 지혜에서 배운다’, 권기훈 교수의 ‘와인과 인문학’ ,정운찬 전 국무총리의 ‘동반성장 국가로 가는 길’, 이준석 박사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젊은 시도’, 최상복 교수의 ‘의식 수준이 경쟁력이다’ 등 강의가 있었다. 2학기에는 나승복 교수의 ‘중국 고전에서 배우는 위험예방과 분쟁극복’, 이호선 강사의 ‘사람을 움직이는 심리학’, 하동식 원장의 ‘메디치 가문에서 배우는 위대한 리더십의 비밀’, 김미경 강사의 ‘다시 힘을 내는 법’, 송진구 박사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 양유진 교수의 ‘CEO도 스타일이다’, 김영갑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성공학’ 등 도합 16차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날 저녁 6시에 진행된 총동문회 송년의 밤 행사에는 1~10기 원우 및 11기 예비원우를 비롯해 총 100여 명이 참가했다. 

한중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김병일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선 1년동안 10기의 운영을 위해 함께 해준 모든 원우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11기의 원만한 모집과 진행을 위해 모두가 함께 힘을 써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진 시간에는 지난 한해동안 동문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봉사와 헌신을 아끼지 않은 설규종 2대 회장과 방상명 3대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 각 기수 원우중에서 공로가 크고 돌출한 대표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끝으로 각 기수 원우들이 정성껏 준비한 장끼자랑과 문예공연 및 할리밴드팀의 멋진 노래와 연주로 분위기를 고조에로 이끌었다. 

한편 송년회 현장에서는 한국 청운학교의 신축기금 마련을 위한 모금을 진행했으며 현장에서는 총 1만 7천 여 위안의 기금이 기부됐다. 

본 과정의 제10기 수료식과 11기 입학식은 내년 3월에 진행 예정이며 11기는 현재 성황리 모집중에 있다.

                                     / 김명숙 기자   

 

사진설명: 한중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김병일(오른쪽 세번째) 회장이 10기 회장을 비롯한 각 기수 회장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