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탐방
크루광장, 청양의 대중문화센터로 재탄생
나인테레스· 대게나라 새로운 업그레이드 완성
칭다오시 청양구의 노란자위 정양로(正阳路)에 위치해있는 크루광장(柯露广场)이 대중문화센터로 새롭게 탄생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크루광장에서는 지난 한달 1층에 위치한 나인테라스(九街)와 대게나라(蟹后) 두개 업소에 150여 만 위안을 재투자하여 리모델링하였다.
우선 나인테라스의 변화가 가장 크다. 입구에 들어서면 줄줄이 늘어선 수제맥주 설비들이 눈에 안겨오고 벌써부터 구수한 보리익은 냄새가 미각을 자극하고 있다. 산둥공업대학에서 연구개발한 기술로써 수제맥주를 현장에서 양조하는데 발효시간이 보통 15일 정도이다. 아무런 첨가제를 넣지 않고 보리(小麦)와 맥주화(啤酒花) 로 제작한다.
맥주는 금방 양조되어 나올 때 영양가가 가장 높은데 운반과 유통기한을 보장하기 위하여 살균처리하여 병맥주로 만든다. 그러다보니 병맥주는 익균과 세균을 다 죽이는 셈이 된다.
수제맥주는 바로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여 몸에 좋은 유산균 등 익균들이 살아있는 진한 술맛과 구수한 보리냄새로 애주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즉 칭다오의 유명한 맥주박물관에서 직접 수제맥주를 마셔보는 구수한 느낌 바로 그 맛이다.
진지징냥(阵地精酿) 수제맥주회사와 브랜드 합작공유계약을 맺고 나인테라스진지 브랜드로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다음 변화는 중국내 와인 판매순위 1위, 브랜드파워 1위의 호주에서 직수입한 팬폴즈(奔富) 와인판매를 개시한 것이다. 나인테라스에서는 팬폴즈 본사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고 청양 지역에서 유일한 판매 및 유통업소자격증을 따냈다.
이렇게 변화된 나인테라스에서는 낮에는 커피와 전문 레스토랑, 저녁에는 수제맥주와 팬폴즈 전문 와인이 합쳐진 비스트로(주류가 포함된 레스토랑) 경영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게나라(蟹后)음식점에도 새로 리모델링하였다. 테이블도 새것으로 다 바꾸었으며 유기농 음식재료로 비주얼(시각적)도 멋지고 고급스럽게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새롭게 장식하였다. 싱싱한 대게음식으로 소중한 손님을 모시는 장소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기도 하다.
2층의 미용미발점도 현재 패션과 화장 및 미용미발을 결합한 디자인과 예슐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업소상호도 DNA by Mr.kim 으로 새롭게 명명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크루광장에서는 회원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1층의 대게나라와 나인테라스 그리고 판폴즈 와인 구매 그리고 2층의 미스터김 패션, 화장, 미용점 이외 4층의 헬스장 및 한국비자센터내에서도 모두 VIP 회원대우를 받을 수가 있다. 회원카드는 최저 1000위안에서 9999위안으로 등록시 10% 추가적립금도 넣어준다. 크루귀빈카드 전용연락번호 400-601-0709 를 공개하고 있다.
이외 크루즈광장 현관과 테라스(阳台)의 변화도 눈에 띈다.
고급스러운 장식으로 되어 있는 현관 대청에서 어린이사생대회, 미술대회, 모델선발대회도 개최하려 기획하고 있다.
음악바 디너쇼, 피아노연주회, 오케스트라 연주회 등 행사를 한달에 한번 꼴로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 5월 12일에 크루광장에서 한국 ‘신(新)전래동화’영화시사회를 진행하였는데 당시 4중주 첼로 오케스트라 공연은 일반 공연장의 음향도 비기지 못할 정도로 훌륭하여 손님들의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또 매일 저녁이 되면 입구 테라스 내에는 밝기조절이 가능한 은은한 조명과 귀맛 좋은 클래식 음향이 들려온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와인이나 수제맥주를 곁들인 테라스 소비문화를 이끌어간다는 생각이다.
크루광장은 이렇게 음식, 주류, 음악, 패션(미용) 및 미술 갤러리, 어린이 사생대회 등 문화청양의 산업을 이끌어가는 선두주자, 문학예술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려고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 박영만 기자
사진설명: 구수한 보리냄새가 풍기는 수제맥주 제조설비들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