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창영 한국 국회의원 칭다오 방문




양창영 한국 국회의원이 지난 3월 칭다오한인회, 한중친선협회 중국지회, 나눔과보람복지회 중국지회를 방문해 칭다오 한인들과 뜻깊은 교류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양 국회의원은 중국한인회 산둥연합회 이수향 회장과 동행했으며 한중친선협회 중국지회의 심장병 어린이 돕기와 제주도 서복공원의 조성에 대한 격려를 보냈다. 그리고 나눔과 보람복지회 중국지회(회장 권대영)의 한중문화도서관 운영에 대한 치하도 아끼지 않았으며 해외동포 성공사례 관련 책들을 선물하겠다고 약속, 정기적으로 하는 봉사활동이 중한우호관계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 양 국회의원은 칭다오조선족여성협회를 방문해 여성들의 우수성과 헌신성을 높이 평가했으며, 조선족여성협회가 앞으로 더 많은 한국여성경제인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표시했다. 특히 중국에 있는 조선족 여성과 한국에 있는 조선족 여성들이 손잡고 합작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보자고 건의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양창영 국회의원은 한국 재외국민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한국 200만 명 해외 취업 및 이민의 개척자이기도 하다. 1963년부터 MRA(세계도덕재무장) 운영위원, 이사, 감사, 부총재를 역임했으며 1992년부터는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사무총장, 호서대 교수,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부총장, 총장을 역임했다. 현재15만 한국귀한동포총연합회 명예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다문화가정모임, 화교연합회, 재중동포연합회 등 단체의 멘도역할을 충분히 하고있다. 


사진설명: 양창영 국회의원이 칭다오한인회를 방문했다


/ 김명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