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05월 27일
김은희 강사 중국에서 교육의 꿈을 이뤄가다
변화의 속도가 빠른 중국에서 생존, 발전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 중국진출 한국기업을 위한 경영혁신 세미나가 지난 5월 24일 청도시 청양구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진행되었다.
본 세미나는 한국 중소기업청, 청도중소기업지원센터, 중국청도진출기업네크워크회원사에서 공동주최했으며 중소기업청에서 후원했다.
본 세미나는 60여 명의 한국 기업인들이 함께 자리를 했으며 특히 금융위기로 인한 어려움과 고민에 오랜 시간 허덕이는 시점에서 김은희 한국 강사로부터 시기적절한 격려를 받았다.
세미나는 성공하는 리더들의 소통기술 중의 하나인 "질문"를 제목으로 질문의 힘, 생산적 질문기법, 질문하는 태도를 주요 내용으로 2시간가량 진행했다. 김 강사는 특유의 밝은 모습과 힘 있는 몸짓, 그리고 전문가다운 강의수준으로 팀별 대화와 토론 등을 유기적으로 결부시켜 "질문을 잘하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고 질문과 토론을 통해 문제의 답안과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체계적으로 설명해 참가자들의 절찬을 받았다.
김 강사는 1996년 7월 한국 SK텔레콤 회사에 입사해 일반 직원으로부터 성장해 2000년부터 7년간 사내 전임강사로 일하면서 많은 직원들을 변화시키고 회사의 발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2005년에는 SK텔레콤 서부 마케팅본부와 협력해 "SK텔레콤 세일즈 매뉴얼" 회사 전문 교재 편집에 일익을 담당했다. 뿐만아니라 한국산업인력공단 “중국CS전문가” 연수과정 CS경영교육을 기획전담 및 진행, 중국CS강사양성을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한국충청대학교에서 고객서비스, 비즈니스매너, 텔레마케팅 등을 강의해왔다. 이외 뉴욕생명 비즈니스 파트너강사, 데일 카네기 리더쉽 트레이닝 센터 코치, SK텔레콤 신설대리점 전문컨설팅을 해왔으며 한국 전남대 평생교육원 및 취업센터, 교회커뮤니케이션 전문강의를 비롯한 기업특강을 해왔다.
2008년 5월 청도에 진출해 현재 청도기업교육전문 삼일컨설팅 대표강사, 청도소프트웨어파크 인재양성센터 CS전임강사, 청도MESO MASTER 전임강사, 청도IDea-Hair 부원장 (매니저 전문관리)으로 앞서는 “중국CS경영마인드}”, 글로벌 리더십과 동기부여, 중국 대학생 목표관리 & 동기부여, 중국영업사원을 위한 “세일즈 및 서비스 교육”,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개선 코칭, 청소년 리더십 교육, 매출증대를 위한 중국CS 컨설팅 등 다양한 검증된 과정개발체계를 활용한 맞춤형 기업교육을 현재까지 400여 차 진행해 왔다. 기업의 요구사항, 환경, 및 서비스 분석결과를 교육프로그램에 반영해 실시해온 결과 이미 수강생들이 놀라운 변화와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 강사는 특히 중국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수요가 증가된 중국기업의 역량교육을 예리한 통찰력으로 감안해 중국 기업들의 혁신 프로젝트, 품질개선의 핵심, 중국직원 교육시급, 중국 기업의 교육 자생력 확보를 주요 목적으로 중국인을 상대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나아갈 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우수한 강사들을 전문 양성해 한국과 중국의 좋은 강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기업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며 고성과를 창출시키는 일들을 하고 싶다고 강조하면서 "자신의 꿈은 중국에 있으니 머지않아 중국에서의 꿈을 꼭 이룰 것이다."고 자신 있게 밝혔다. / 김명숙 기자
사진설: 김은희 강사가 진지하게 강의를 하고 있다.
Comment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