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심리상담의 필요성과 리더십
한국 김기복 이사장 초청강연
칭다오성문그룹에서 주최한 한국 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 김기복 이사장의 “청소년 심리상담의 필요성과 리더십” 초청강연이 지난 8월24일 성문킹후드호텔에서 진행됐다. 청소년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자녀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총 50여명이 강의를 경청했다.
강연은 우선 김기복 이사장의 사단법인 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에 대한 기관 일반현황 소개, 설립목적 그리고 청소년 굿 리더십 개발, 부적용 청소년 지원, 청소년 지도자 육성, 청소년 상담/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주요사업안내에 대한 설명과 소개 및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자기계발을 위한 8가지 요소, 관계형성을 위한 5c, 인간관계의 6가지 패러다임, 물이 가진 7가지 덕목에 대한 풀이와 강의가 있었다.
그중 청소년 심리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전달했으며 청소년 심리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또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청소년들에 대한 심리상담은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것이며 사회와 가정에서 무조건 관심을 주고 주목을 하고 이에 대한 교육이 따라가야 한다고 했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또한 상담을 통해 마음과 정신의 고민, 문제점을 해소하고 해결함으로서 더 건전하고 훌륭한 인재로 커갈수 있을뿐더러 또래들끼리의 상담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단결하고 화합하는 좋은 관계를 이뤄가는데 기반이 되줄것을 기원했다. 그외 문제아가 있으면 꼭 문제어(문제가 있는 어른)가 있기 마련이니 자녀들이 상담이 필요할 뿐만아니라 학부모들도 함께 마음을 다스리고 마음가짐을 바로 하며 상담을 받을 필요성을 솔직하게 피력했다.
그외 인생은 결국 자신과의 싸움이라는것, 부부는 부족한 두사람이 모여 50%를 완성하고 나머지 50%는 함께 노력하면서 완성해나가는것, 풍랑을 이겨내지 못하면 인생의 배는 멀리 갈수 없다는것,인간의 모든 갈등과 문제는 대화와 협상을 통해 이뤄진다는 관계의 중요성, 훌륭한 리더에게는 지속적으로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며 더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지금 힘들고 어렵더라도 지혜롭게 이겨내고 버텨내기를 바란다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기복 이사장은 현재 칭다오성문그룹 명예회장으로 대전대학교 행정학 박사, 대전대학교 행정학부 겸임교수, 대전광역시 태권도협회 회장, MBS신문· 방송 대표회장, 대전광역시 서부새마을 금고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KBS방송 ‘인간 상록수를 찾아서’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했었다.
이사장은 또한 대통령상 표창, 법무부장관 표창, 체육청소년부장관 표창, 검찰총장 표창, 대전·충남 교육위원회 교육감 표창, 대전대학교 총장 표창 외 다수 표창장을 받았다.
사진설명: 강의 한 장면
/ 김명숙 기자
Comment Cancel